녹취시스템과 연동하여 고객 ⇔ 직원간 통화 녹음내역을 Text로 변환, 상담내역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, 특정단어 (계약, 욕설)를 자동 추출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전산화된 시스템 구현을 제공합니다.

녹취부가솔루션 음성인식 개요도

  • 검증

    국내 최고, 최대의 음성전문업체의 음성인식 기술 및 공인받은 국가기관(ETRI)에서 개발/운영하는 전문엔진 적용으로 최고의 시너지를 내게 됩니다

  • 유지보수

    국내 환경에 맞게 엔진 및 튜닝 등 전체 기술을 국내에서 운영, 유지보수 할 수 있어 서비스 운영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구축비용

    기존 녹취시스템 등 현 운용 시스템을 최대한 재활용 하여 최소투자로 음성인식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어 초기 구축비용이 작습니다.

음성인식 솔루션은 녹취 시스템과의 연동을 TEXT화 할 대상 녹취 파일을 자동 수집 하고, 분석한 결과에 따라 파일명과 검출 시점에 대한 Data를 기록 합니다.

녹취부가솔루션 음성인식 구성도

단계 내용 비고
1 고객과 상담원간 통화 음성내용 녹취서버에 저장
2 내용 검출 시스템에서 요청된 녹취서버의
녹취파일을 수집관련 파일 검출 및 시점 분석
Network Drive 나 공유폴더를 통해
녹취파일 공유/통화내용 분석시스템
3 분석된 결과를 데이터베이스에 기록 기록내용(검출키워드, 키워드 위치 값,
파일경로 / 녹취파일에 대한 STT파일 생성
4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분석결과를
모니터링 툴을 통해 조회
음성인식 학습 / DB 모델링 처리 튜닝 및
개발 진행
  • STT 인프라 구축 : 상담원의 전체 멘트 Text화

    개별관리가 힘든 상담내용 전체를 Text화 하여 검색 및 CRM의 기본자료로 활용

  • 상담원평가

    녹취 음성 중 상담원들이 사용하면 안되는 특정 단어 또는 대화 내용 중에 나타나면 안되는 단어들에 대한 평가 기능 (QA)

  • 상담원교육

    음성인식이 되어 Text화 된 Data로 신규 상담원 등 상담인력에 대한 교육 지원

  • 고객의 소리 트랜드 분석 (고객 발성 음성인식 시)

    • 특정 단어에 대한 경향을 분류/분석하여 CRM 기초Data로 활용
    •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소리 확보의 다양성
    • 정확한 데이터 보다는 현재 고객의 트랜드 확인
    • 최고 의사결정권자들을 위한 실제 고객의 소리 분류 시스템